Home > 커뮤니티 > 치료후기

 
닉네임  박소윤 이메일  
제 목  원장님,
내 용  
저는 초등학교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임용고시 보느라 수험생활도 오래 했고 교직에 나와 있어도 교사들이 받는 교묘한 스트레스 때문에 위장질환을 장기적으로 앓아왔습니다. 6개월 동안을 죽만 먹고 거진 7kg 가까이 몸무게를 잃고 내시경 검사도 어떨 때는 1년에 두 번 할 정도로 소화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내시경 검사를 해도 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그러다 보면 괜찮아지다가 다시 재발하고.. 이런 일을 반복해오던 차에 지난 4월 8일 경기도 교육감 선거일에 이 병원에서 위 내시경 검사를 또 하게 됐죠. 사실 내시경 검사를 해도 또 같은 소리나 들으려니.. 그저 약을 처방 받아야겠다는 생각에 결정한 거였는데, 수면내시경이라 자고 일어나서 설명을 듣는 것은 마찬가지였지만,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건 위 내시경 사진을 차트로 만들어서 파일을 선물로 주는 거였습니다.
다른 여타의 내시경 전문병원도 많이 가봤지만, 차트지나 사진은 제가 요구해야 받을 수 있었고 다음에 꼭 그 병원을 가야만 이전 상태와 비교해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렇게 하나의 묵직한 파일로 선물 받으니 마음이 든든해지는 것과 함께 어느 병원에 가서도 저의 상태를 진단 받고 처방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하나의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물론 약을 먹고도 상태가 많이 호전됐구요.
위 질환은 스트레스가 거진 좌우하기 따문에 병원이나 약이 완치해 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설명과 함께 이윤이 아닌 양심으로써 환자를 대하는 병원을 만난다면 그것 자체가 환자 입장에서는 많은 위로가 되는 것 같아요.
지방에서 근무하는 터라 강남까지 나오는 게 쉽지 않지만 만약 나중에 내시경 검사를 또 하게 된다면 이 묵직한 파일을 들고 이 병원을 또 찾을 것 같네요.
선생님들도 친절히 설명해 주시느라 수고하셨고, 너무 감사합니다.